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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긴급전화1366전남센터


센터안내

지금 이 순간 나 자신만이 내게 주어진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습니다.

전남센터 연혁

1997년부터 현재까지의
1366전남센터

2018.4.25 업무협약체결(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6. 8. 8여성가족부, 가정폭력 예방의 날 ‘보라데이’ 제정 2016. 12. 16지역안전프로그램우수기관상수상 2015.11.25 업무협약식
  1. 2024
    1. 01

      1366전남센터 이전 기념식

    2. 03

      전남폭력예방교육지원사업 운영(전담인력 1명)

  2. 2023
    1. 01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

    2. 05

      디지털성범죄 지역특화 상담소 운영(전담인력 2명 채용)-2023. 12. 사업종료

    3. 05

      1366전국협의회 상담원대회 개최(2회)

    4. 12

      1366전남센터 이전

  3. 2022
    1. 01

      전남여성가족재단 재위탁(5년)

    2. 01

      내·외부 문서 전자결재시스템 사용

    3. 05

      섬지역 찾아가는 연대홍보 실시

    4. 05

      정미남 센터장 취임

    5. 12

      2022년 여성안전을 위한 민·관·경 연찬회

  4. 2021
    1. 01

      조직개편 및 네트워크지원팀 신설
      (행정지원팀, 상담지원팀, 네트워크지원팀)

    2. 03

      폭력피해여성 지원기관 권역별 시설장 간담회 운영

    3. 07

      지역안전프로그램 전남도내 섬지역 10곳 여성폭력예방 홍보 및 교육

    4. 11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박미경)

    5. 12

      김영희 센터장 정년퇴임

  5. 2020
    1. 01

      도내 상담소가 없는 10개 지역 가정폭력 재발방지사업 운영

    2. 02

      9인승 기관차 추가 확보(카니발)

    3. 03

      홈페이지 업그레이드 제작

  6. 2019
    1. 01

      센터 사무실 추가 확보(행정팀 분리)

    2. 03

      가정폭력 재발방지사업 시범운영(민·관·경 합동모니터링)

    3. 04

      법인 명 변경 : 전남여성플라자 → 전남여성가족재단

    4. 04

      법인 (재)전남여성플라자 10주년 기념

    5. 06

      안심전남 앱 Up-grade, 이주여성 종합지원 안내서 제작

    6. 11

      경찰청장상 수상(김영희)

  7. 2018
    1. 01

      1366통합상담시스템 구축

    2. 02

      정부회계시스템 이나라도움 사용

    3. 06

      지역안전프로그램 안심전남 ‘앱‘ 개발(아이폰)

    4. 10

      상담원 2명 증원

    5. 11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김영희)

  8. 2017
    1. 01

      (재)전남여성플라자 재 위탁 운영

    2. 01

      설 명절 가정폭력예방 캠페인(목포역 일대)

    3. 01~10

      가정폭력방지 네트워크 회의(경찰, 지자체공무원 등)

    4. 01

      긴급피난처 전담인력 1명 증원

    5. 03

      가정폭력피해자 의료지원 사업 시행

    6. 03

      전라남도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사업운영

    7. 03

      찾아가는 이동상담 ‘머뭄터’(상담소 없는 지역) 운영

    8. 03

      유관기관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멘토·멘티’맺기(22개시군)

    9. 04 (1차)

      2017년 기획 사회복지 전문인력 직무역량강화사업 ‘역량 올리go!, 폭력내리go!' 운영 (공동모금회사업)

    10. 04 (2차)

      2017년 기획 사회복지 전문인력 직무역량강화사업 ‘역량 올리go!, 폭력내리go!' 운영 (공동모금회사업)

    11. 04

      주거지원 사업 시행

    12. 08

      지역안전프로그램 안심전남 ‘앱‘ 개발(안드로이드)

    13. 12

      '2016년 기획사업 사회복지차량지원사업' 배분공모-차량(모닝) 인수

  9. 2016
    1. 01

      김영희 센터장 취임

    2. 01

      긴급피난처 전담인력 1명 증원

    3. 02

      찾아오고 찾아가는 간담회

    4. 03

      조직 역량강화 컨설팅 및 비전 선포식

    5. 03~08

      찾아가는 미용실 홍보

    6. 04

      여성폭력시설 net-work 강화프로그램 ‘아우름’운영 보성제암산자연휴양림 (공동모금회사업)

    7. 05~08

      찾아가는 지역아동센터 성폭력예방 교육

    8. 10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보라데이’릴레이 캠페인

    9. 12

      지역안전프로그램 우수수행기관상 수상

  10. 2015
    1. 02

      찾아가고 찾아오는 간담회

    2. 04

      찾아가는 이동상담 ‘머뭄터’ 운영

    3. 08

      여성폭력시설 net-work 강화프로그램 ‘아우름’운영/장흥우드랜드 (여성발전기금사업)

    4. 10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릴레이 캠페인 ‘보라데이’

  11. 2014
    1. 01

      (재)전남여성플라자 재 위탁 운영

    2. 01

      상담원 1명 증원

    3. 03~10

      찾아가는 도서지역 상담실 운영

    4. 04

      찾아가는 재래시장 홍보

    5. 05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보라데이’ 캠페인 주관

    6. 06

      한순자 센터장 퇴임

    7. 07

      지역안전프로그램 ‘전남 아우름 등대지기’ 출범

    8. 08

      노성희 센터장 취임

    9. 11

      ‘함께라서 행복한 가족의 밤’개최

    10. 10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예방 ‘보라데이’ 캠페인 주관

  12. 2013
    1. 03~07

      찾아가는 미용실 홍보 실시

    2. 04~10

      어린성폭력예방교육(지역아동센터 대상)

    3. 04~11

      경찰서 및 파출소 간담회

    4. 09

      찾아가는 재래시장 홍보 실시

    5. 11

      어린이성폭력예방인형극 (특별사업)

  13. 2012
    1. 05~06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특별사업)

    2. 09

      여성긴급전화 중앙지원단 설치

    3. 11

      여성가족부장관상 수상(한순자)

  14. 2011
    1. 01

      (재)전남여성플라자 재 위탁 운영

    2. 04~09

      폭력방지를 위한 도서벽지 순회캠페인

    3. 05~11

      아동성폭력예방인형극(특별사업)

  15. 2010
    1. 01

      현장상담원 2명 배치 / 현장상담서비스

    2. 06

      여성긴급전화 1366센터 10주년 기념식 및 세미나 개최

  16. 2009
    1. 02

      상담센터 이전(여수 → 무안)

    2. 02

      운영주체 변경 : 여수YWCA → (재)전남여성플라자

    3. 02

      전라남도 위촉 상담원 9명 공개채용, 3교대 근무실시

    4. 02

      도 단위 1개 권역 통합운영 : 여수 YWCA에서 위탁운영

    5. 06

      『찾아가는 현장상담서비스사업』 실시

    6. 06

      유관기관(경찰서, 학교, 상담소) 순회홍보 및 간담회 실시

    7. 04

      도내 축제장, 지역5일장 등 찾아가는 홍보 실시

    8. 11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개정(여성긴급전화 1366 법적 근거 마련)

  17. 2001
    1. 01

      여성부 신설(보건복지부에서 여성부로 이관)

    2. 05

      도 단위 1개 권역 통합운영 : 여수 YWCA에서 위탁운영

    3. 07

      1366 직원선발(9명) : 여수시(여수YWCA)

  18. 1998
    1. 01

      위기여성 상담 특수전화 「1366」 운영 개시

  19. 1997
    1. 12

      위기여성 상담 특수전화번호 지정